2025-2 학위 청구 논문 심사 대상자 제출서류(필)
1.대상자 : 2025-2 심리학과 학위청구논문심사 대상자 ( 졸업논문제, 졸업논문대체제)
2.내용 : 하단의 내용 기간내 sy6850@kangwon.ac.kr 제출
3.제출내용 :
1) 공통
성명 <논문명> 논문요약 2~3줄 (학과 홈페이지 공지용)
2)학위청구논문심사대상자 (졸업논문제)
- 첨부파일 서식 5~ 서식 9 파일 작성하여 메일 제출 (한 개의 파일로 작성하여 제출,카피킬러 요약본 및 표절검사 확인서 제출 포함)
(공개발표 및 본심사 전까지 제목 등 변경이 있는 경우 해당 한글파일에서 변경사항 붉은색 표시하여 즉시 제출), 공개 발표 전 변경여부 학과사무실 연락 필.
※서식 5는 계획서, 결과서 각각 기재. 서식 7-1 예비심사, 본심사 2차 각각 기재
※논문심사위원 개별 문자 안내(10/27)
4. 제출기한 : 2025.10.28(화) 오전까지
※ 학위청구논문심사 대상자(졸업논문제)는 학과 내규에 따라 10/30(목)까지 심사위원별 논문 제출( 제출방식 개별 문의 후 기간내 제출, 제출 기한 역시 심사위원별 상이할 수 있음)
※심리학과 관련 내규 (별도로 기공지)
1) 예비심사 : 예비심사 일주일 전(계획안) 까지 제본 제출 - 개인피드백
2) 공개발표 및 본심사 : 논문 메일 제출, 수정 부분 출력 제출 - 현장피드백
예비심사 후 수정내역은 공개발표 3일 전까지 심사위원에게 베출(미제출시 공개발표 불가)
<2025-2 학위청구논문 심사 관련 제출서류 및 방법 안내>
[1] 예비심사
가. 예비심사용 논문 : 2025. 10.30(목)까지 심사위원 개별 논문 제출(대상자 기 개별 안내 완)
※심사위원분들에게 메일 연락하여 예비심사용 논문 제출방식 개별 확인하여 제출 필.
※ 박사과정 본심사1회는 심사위원 개별 진행.
※ 참고 : 기 제출방법(제본 등), 제출방법 심사위원별 확인하여 개별 제출 필
◆ 주의: 예비심사용 논문은 10/30(목) 까지 제출하라는 의미가 아니라 늦어도10/30(목) 전까지 심사위원에게 개별 제출하라는 뜻.
◆ 주의: 예비심사 후 수정내역은 공개발표 3일전 (본심사 2차)까지 심사위원에게 제출 (미제출시 공개 발표 불가)
나. 대상자 학과 제출 서류
①첨부파일의 서식5~서식9 (카피킬러 요약본 및 표절검사 확인서 제출 포함)
(심사신청자 자료 및 심시위원, 위원장, 학과주임교수 등 모두 기재. 단, 서식 5는 계획서, 결과서 두개의 파일로 제출, 서식7-1또한 예비심사, 본심사 2차로 각각 제출)하여 sy6850@kangwon.ac.kr로 2025.10.28(화) 오전까지 제출(기한엄수, 1개의 한글 파일로 제출 각 서식별 심사위원, 지도교수, 학과장 등 개인 인적사항 및 기 안내된 내용은 모두 작성되어 있어야 함)
*카피킬러 요약본 및 표절검사 확인서는 항상 지도교수 서명받아서 원본 학과 제출
※표절 10% 미만 나와야 함
- 작성 예시: 예비심사일(계획서 일정의 예비심사 시작일, 심사위원장실로 기재)
특히, '논문 표절검사 결과 보고서' 서식 원본(지도교수 서명 필) 및 카피킬러 요약본 제출 ( 최종 제출 )
※ 예비심사를 위한 논문제출 시 심사위원장에게 제출 (본인 및 지도교수 서명 필)
※ 논문공개발표전 최종 '논문 표절검사 결과 보고서' 및 카피킬러 요약본 학과사무실 원본 제출 필
② 홈페이지 공지용 논문 요약(2~3줄) :
2025.10.28(화) 오전까지 sy6850@kangwon.ac.kr 제출(기한엄수)
○ 제출방법 : 성명<논문 제목>, 논문 요약
다. 주의사항
예비심사 후 수정 사항 및 본심사용 논문 제출기한, 방법 심사위원별 개별 확인 필
[2] 공개발표 및 본심사
가. 공개발표 + 본심사 2차 : 추후 재 안내(11월 7일 이후 공지 예정)
※ 발표 시작 전 학과 사무실에서 빔프로젝트, 거치대, 필요시 노트북 사전 대여 필
(당일 오전 면접 진행으로 시연을 희망하는 경우 사전에 강의실 및 필요 물품 대여하여 사용)
※ 논문공개 발표 전 최종 표절검사 및 카피킬러 요약본(지도교수 서명 받은 원본 제출) 학과사무실 원본 제출 필(세부 일정 추후 재공지)
※석사 10분 발표, 15분 질의응답 (사회자 및 발표자 시간 철저 준수 요망)
-사회자 및 발표자는 발표시간 10분 관리 철저. 10분 경과 시 강제 발표 중단.
※ 예비심사 후 최종 수정사항 반영한 공개발표 및 본심사용 논문 심사위원 개별 제출
※ 제출 방법 및 기간 등 심사위원에게 개별 문의
참고> 2025-2학기 공개발표용 논문 제출시 : 수정내역(출력) + 전체 논문(이메일) 제출
나. 유의사항
※ 학과사무실에서는 강의실 대여 및 오픈만 가능. 발표에 필요한 물품(예: 레이저 포인터, 노트북 등)은 발표자가 사전에 학과사무실에서 대여 또는 개별 준비
*일찍 준비를 희망하는 학생은 강의실 열쇠 사전 대여 필.
※ 빔프로젝트 사용법, 컴퓨터 사용 등 공개 발표 전 숙지 필. 본인이 준비한 발표 자료 잘 나오는지 사전 확인 필
※ 발표 준비는 발표자 본인이 알아서 함. 발표하는 강의실의 공강 시간 사전 확인하여 대여 및 발표 전 발표 가능하도록 빔, 컴퓨터 등 발표자가 사전 준비 필
※본 공지 및 내규, 규정을 숙지 하지 않아 심사를 받지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 바랍니다.
[3] 주의사항
가. 제목 등 변경된 경우
※ 본심사용 논문의 제목이 변경 된 경우 공개발표 삼일 전까지 기제출한 서식의 제목 붉은색 수정하여 sy6850@kangwon.ac.kr로 제출 (파일 및 카피킬러 및 논문표절검사 서식 지도교수 서명 받아 학과사무실 제출 필)
*제목이 변경될 때마다 서식 파일 수정하여 메일 제출 및 표절검사 확인 및 카피킬러 요약본 지도교수 서명 받아 학과사무실 제출 필
가-1. 공개발표 전 제목이 변경된 경우 (수정사항은 항상 붉은색 표시)
논문 심사 대상자는 첨부파일의 서식5~서식9 (심사신청자 자료 및 심시위원, 위원장, 학과주임교수 등 모두 기재. 단, 서식 5는 계획서, 결과서 두개의 파일로 제출, 서식7-1또한 예비심사, 본심사2차로 각각 제출)하여 sy6850@kangwon.ac.kr로 공개발표 3일 전 17시까지(기한엄수) - 파일제출 및 표절검사 원본 제출
( 최종 제출 )
가-2. 공개발표 후 제목이 변경된 경우 (변경 즉시 학과사무실 유선 보고 후 제출서류 기한내 제출)
-공개발표 후 논문제목 변경될 경우 제목 변경서 지도교수, 심사위원, 심사위원장 확인 후 공개발표 당일 16시 이전까지 sy6850@kangwon.ac.kr 제출
-카피킬러 요약본 및 논문 표절검사 결과보고서 재제출 필
※ 제출 시 한개의 한글파일로 제출, 심사 중 논문제목 등 변경이 있는 경우 변경사항은 붉은색으로 표시하여 재제출(공개발표전 제목변경 유무 학과사무실에 안내 필), 표절검사 재제출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