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ied Consumer Psychology

Applied Consumer Psychology


Learn more about the Program

"우리가 숨 쉬는 세상은 공기와 물, 그리고 소비자광고심리학으로 구성된다."
소비자광고심리학 (Applied Consumer Psychology)은 기업의 마케팅, 광고, 조사활동에 필요한 심리학 이론을 제공하며 주로 외부고객으로서의 소비자에 관심을 둔다. 흔히 기업의 관점에서 내부고객은 종업원, 외부고객은 소비자로 분류된다.
따라서 소비자광고심리학은 기업의 마케팅 활동이나 광고에 소비자가 반응하고 제품의 선택과 소비가 이루어지는 심리과정의 행동프로세스를 학습한다. 소비자광고심리학 전공자는 일반기업의 마케팅/리서치부서, 광고 및 PR부서, 조사전문기관, 광고/방송/미디어회사 등에서 활동한다.

Clinical & Counseling Psychology

Clinical & Counseling Psychology


Learn more about the Program

임상심리학(Clinical Psychology)과 상담심리학(Clinical & Counseling Psychology)은 개인의 심리적 부작용 및 이상행동을
연구, 진단, 치료, 예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응용학문입니다. 이중 임상심리학은 정신장애 같이 좀더 심각한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상담심리학은 정서적 부적응과 생활상의 문제해결에 초점을 맞춥니다. 최근에는 연구 주제가 정신신체적 문제로까지 확대 되어 있습니다.
본 전공에서는 심리평가, 심리치료, 임상실습, 임상연구 등에 과한 공부를 중점적으로 합니다.
Organizational & Coaching psychology

Organizational & Coaching psychology


Learn more about the Program

산업 및 조직심리학(Industrial & Organizational Pshchology)은 산업현장에서의 인력 선발, 배치, 교육, 평가 등에 대한 연구와 조직내 구성원의 수행 및 웰빙에 대한 연구를 진행합니다.
코칭심리학(Coaching Psychology)은 심리학 기반 코칭의 목적, 대상, 상호작용과 코칭의 진행 및 감독에 대한 과학적 연구를 진행합니다.

Social Psychology

Social Psychology


Learn more about the Program

사회심리학(Social Psychology)는 인간의 사회적 행동과 그 심리적 기제를 과학적으로 탐구하는 학문이다.
사회심리학의 주요 연구 주제에는 의사결정, 귀인, 정서, 편견, 사회적 관계, 그리고 집단 역동 등이 포함된다.

Vision & Human factor

Vision & Human factor


Learn more about the Program

인간의 시각 시스템의 이해를 통한 즐거운 3D 시청 환경의 구현
인간의 시각 시스템 이해를 통해 불편감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연구들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강원대 심리학과 입니다.

의식과 행동의 과학


여기는 강원대 심리학과 입니다.


심리학은 인간의 행동과 정신과정을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학사일정

4

이전
다음
더보기